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셀프새치염색 두피손상없이 하는 방법

by 젤리꼼 2023. 6. 9.

얼마 전부터 새치염색을 하게 되었습니다. 새치염색을 시작하면 한 달에 한 번은 해야 하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도 많이 생기고 탈모가 생길 수 있다는 걱정에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. 두피는 한번 안 좋아지면 탈모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관리를 꼼꼼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제가 알아본 새치염색 두피손상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하여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염색 전 

1. 염색 전에는 머리를 감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 우리 머리에는 유막이 있는데  두피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. 머리를 감게 되면 이 유막이 제거되어 염색약이 두피를 손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염색하기 하루 이틀정도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
2. 두피프로텍터, 두피보호제를  염색 전 사용합니다. 머리를 감지 않았을 때 생기는 유막과 같은 원리로 두피에 보호제를 뿌리는 건데요 , 머리를 감으셨거나 감지 않으셨어도 두피보호제를 뿌리면 두피가 간지럽거나 아픈 게 훨씬 덜한 걸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. 종류가 다양하고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마음에 드시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염색 시

염색제를 섞으실 때 오일종류를 한 스푼정도 넣으셔서 하시면 머릿결과 두피손상에 도움이 됩니다. 오일은 들기름이나 올리브오일 아르간오일등이 좋습니다.

 

염색 후

1. 두피에 염색약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두피가 아프거나 따갑지 않다면 3일 후에 두피스케일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  염색 후 문제가 있다면 가라앉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두피스케일링은 두피에 남아있을 수 있는 염색약을 제거해 주고 각질을 탈락시켜 줍니다.  스케일링제품은 여러 종류를 판매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시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일주일에 1번정도 사용하시는것이 두피건강에 좋습니다.

2. 두피에센스를 바릅니다. 매일 샴푸 후 두피에센스를 발라주면 두피가 훨씬 건강할 수 있습니다. 두피도 피부처럼 건조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처럼 발라주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.

3. 두피경락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두피 전체를 골고루 마사지해 주면 혈액순환이 잘돼서 두피도 건강하게 해 주고 탈모도 막아줍니다.

두피보호하며 새치염색하기 썸네일
셀프세치염색 두피보호하는법 썸네일

댓글